HomeBoard FAQ

FAQ

입시

1.온라인 프로그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숙명테솔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3.졸업예정자인데 TESOL을 수강할 수 있나요?

봄학기는 2월 학사 졸업 예정자, 가을학기는 8월 학사 졸업 예정자부터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시 졸업예정 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하며 졸업하시는대로 졸업증명서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4.관련 전공이나 경력이 필요한가요?

전공이나 관련 경력이 없으셔도 괜찮습니다.

실제로 숙명테솔 학생들의 60% 이상은 전공과 관련이 없는 분들입니다.

5.전형방법

- 입학 전형은 Writing 시험과 Interview 두 가지로 실시합니다.

- Writing은 자필로 작성하며 특별전형의 응시자는 면제됩니다.

- Interview는 응시자 3명이 한 조를 이루어 진행되며, TESOL 교수 2명이 면접관으로 참여합니다. 예문을 비롯한 자세한 방법이 홈페이지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missions – Requirements - 전형방법 참조)

6.지원 시 학사학위번호가 무엇인가요?

졸업자들에게 해당하는 것으로, 기입한 사항의 진위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졸업장에 기재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형태입니다. (예: 숙명oooo(학)oooo)

7.SMU와 YL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총 이수 시간, 전형방법, 등록금은 동일합니다.

- SMU는 성인, YL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가르치는 대상의 차이로 인해 커리큘럼 자체가 전혀 다르기 때문에 잘 결정하셔서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업

1.PL-TESOL에서 YL-TESOL로 학점이 인정되나요?

PL-TESOL을 수강한 후 YL-TESOL을 수강하는 경우, 학점이 인정됩니다. PL 전체 성적이 변환 적용되어 YL의 CDT와 Management 과목으로 인정되며, 이 과목은 수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TESOL 교수진들이 궁금합니다.

숙명 TESOL의 모든 교수진은 석사 학위 이상의 학력과 다수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About – Faculty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출결점수는 어떻게 매겨지나요?

- 출결은 각 과목의 교수님들께서 관리하고 계십니다. 결석/지각을 하실 경우

 

  (1) 결석 전에 해당 과목의 교수님께 연락(이메일)을 먼저 드리셔야 합니다.

 ‚ (2) 대체하여 들을 수 있는 강의가 있는지 교수님과 얘기해 보셔야 합니다.

 ƒ (3) 행정실에서 Make up request form을 받으시고, 대체강의를 들으신 후 다시 제출해주세요.

 

 - 결석/지각의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공식적인 서류가 있으면 행정실로 제출해주세요. 교수님들께서 사유를 감안하시어 출결점수를 매길 수 있도록 전달하겠습니다.

4.반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학기 시작 후 한 달까지 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하려는 반에 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 달 이후에는 그룹 과제로 인해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변경해드리지 않습니다.

5.휴학제도가 있나요?

TESOL Certificate Program은 5개월 단기과정으로 휴학이나 유예는 불가능합니다. 수강포기를 하시면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후에 다시 수업을 듣기를 원하시면, 입시도 다시 치르셔야 합니다.

6.Volunteer Teaching Program에 지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모집 기간에 개설 기관 및 시간 등 자세한 공지를 확인하신 후, 절차에 따라 지원서 양식을 작성하시어 행정실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일정 기간 이상 참여하셔야 수료증이 발급되며 실습 기간 동안 기관의 평가를 받으시게 됩니다.

학생서비스

1.도서관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테솔도서관 3권, 중앙도서관 2권, DVD 3권 대출할 수 있습니다. 대여기간은 일주일이며 1번 연장할 수 있습니다.

2.연말정산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국세청 홈페이지에 교육비 항목으로 자동으로 등재가 되기 때문에, 따로 납입증명서를 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연말정산 신청 기간 내에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입력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봄학기 수강생은 다음 해 연말정산 기간에 신청 가능합니다.

 

* 대학원 학점 인정 여부에 따라 교육비 항목 인정이 달라지기에 PL은 연말정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자격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나요?
4.인트라넷 로그인시 아이디가 틀렸다고 나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는 학번,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입니다. 학번에서 가운데 문자는 반드시 대문자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예: 12S1000)

5.졸업 후 성적확인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졸업 후에는 인트라넷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으셔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행정실로 연락 주시면 본인 확인 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숙명 TESOL 행정실: 02-2077-7700

6.주차는 어디에 할 수 있나요?

- 인재관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교수진들에게만 허용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Main Campus 주차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 이용 금액 및 정기권 구매 등과 관련한 정보는 About- Services [사이트 링크]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기숙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나요?

현재 기숙 시설은 외국 학생들과 교수진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일반 TESOL 학생들은 이용하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8.학생증은 어디서 발급받고 어떻게 사용하나요?

- 모든 재학생에게 모바일 학생증이 발급되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ookmyung.ac.kr) 또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다운받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소지하신 학생증으로 테솔 도서관 (대출), 숙명여대 중앙도서관 이용이 가능하시며, 행정실에서 헤드셋 등 각종 물품을 대여하실 때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