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Board Notice

Notice

[기타] [졸업생 인터뷰] 서화연 동문 Community Volunteer Teaching Program

글쓴이 : Admin
등록일 : 2017-05-25 11:24 조회 : 498
숙명 YL-TESOL, 그리고 Community Volunteer Teaching Program

[숙명 YL-TESOL]

안녕하세요, 저는 YL-TESOL 프로그램 졸업 후,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30세 여성입니다. 
지원 당시, 숙명여자대학교 TESOL이 국내 TESOL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하다고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고, 입학 후에는 잘 짜여 있는 커리큘럼을 토대로 선생님으로서 가져야 할 기술들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영어 실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또한 굳이 선생님이라는 직업에 뜻이 없더라도 다양하게 적용이 될 수 있는 내용이라서 후에 내 아이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y3.JPG


[Community Volunteer Teaching Program]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Volunteering Program, 즉 기관 봉사활동을 통한 실습 후기를 나누자면, 처음엔 아이들을 가르쳐본 경험이 전무한 제가 어떻게 가르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걱정도 되고 봉사활동을 신청한 것에 대해 후회도 잠깐 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봉사활동을 시작해 보니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아이들에게 적용해서 해보니 어떻게 하면 더 나을 것 같다 혹은 이렇게 하면 안되겠구나 하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되면서 점점 선생님의 모습으로 한 발 더 다가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외향적이지 않고 경험도 부족한 저를 잘 따라주는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하다 보니 제가 아이들에게서 더 많은 것을 얻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선생님으로서 가져야 할 기술들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상호작용 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YL-TESOL에서 배운 것을 실습 기회에 적용하는 경험] 

봉사활동 계획서를 짤 때 커리큘럼 시간에 배웠던 것을 토대로 작성하니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지에 대한 목표가 뚜렷하게 보이고 그것을 토대로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Literacy 과목 시간에 배운 ‘Read Aloud’를 직접 해보고 ‘Book Analysis’도 하면서 아이들을 위해 책을 고를 때 어떤 기준을 가지고 책을 골라야 할지, 아이들이 어떤 것을 좋아할지에 대해 많은 기준과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Read Aloud’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며 학습에 있어서 재미 또한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더욱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숙명 TESOL은 한마디로 “끈기! 열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수강 중이신 재학생 분들 또는 지원을 망설이고 계신 분들,
포기하지 마세요!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


목록